워드프레스 KBoard(케이보드)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KBoard(케이보드)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입니다.

 

홈페이지를 다 만들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면 바로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일 겁니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검색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각각 검색엔진의 웹마스터도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도구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 표시되는 안내대로 진행하시면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http, https 주소 모두를 각각 등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RSS 피드 등록

워드프레스의 RSS 피드 주소는 보통 아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http://도메인주소/?feed=rss2

http://도메인주소/feed/

RSS 피드 주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codex.wordpress.org/ko:WordPress_Feeds

 

KBoard(케이보드) 게시글 피드의 경우 보통 아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http://도메인주소/wp-content/plugins/kboard/rss.php

 

RSS 피드 주소를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해주시면 검색엔진이 자동으로 페이지를 읽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구글은 여러 개의 RSS 피드 주소를 등록할 수 있지만 네이버는 1개만 등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인데요.

사이트맵 등록으로 네이버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 등록

워드프레스에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게 되면 보통 아래 주소로 사이트맵이 만들어집니다.

http://도메인주소/sitemap.xml

사이트맵 주소를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해주시면 검색엔진이 자동으로 페이지를 읽어가게 됩니다.

KBoard(케이보드) 게시판의 게시글도 사이트맵에 추가하려면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 설정에서 “Include custom post type KBoard”에 체크해주세요.

KBoard(케이보드) 게시판의 게시글도 사이트맵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KBoard(케이보드) 게시판의 게시글도 사이트맵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RSS 피드와 사이트맵을 등록했다면, 이제부터 계속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그리고 사용하시는 테마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부족한 경우 추가로 SEO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검색엔진 노출 순위를 조금 더 높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