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DripHumor 소개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DripHumor 소개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입니다.

 

워드프레스와 KBoard(케이보드)를 사용해 만든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DripHumor 소개합니다.

처음 사이트를 만든 계기는 아주 단순하였습니다.

그냥 일본의 직장에서 일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자택 근무를 하게 되었는데 이게 너무 편해서 집에서 일하고 싶다고 다짐한 게 계기였습니다.

그 와중 저는 옛날에 네이버에서 커뮤니티형 유머 블로그를 운영한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그때는 돈이 목적이라기보다는 서로 이웃을 늘리며 커뮤니티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때의 기술을 살려서 개인적인 유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마는 일본의 스터디 그룹을 하다가 알게 된 Nishiki 라는 테마를 이용하고 있으며

글을 읽는 것은 자유이나 덧글을 쓰거나 글을 작성할 땐 로그인을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때 사용한 것이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소셜 로그인 기능으로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케이보드의 알림 기능과 쪽지 기능을 활용하여 회원들 간에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알림 자세히 보기] [쪽지 자세히 보기]

그리고 myCred를 도입하여 글이나 덧글을 많이 쓴 유저는 레벨이 올라가 이름 왼쪽에 레벨이 표시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그리고 단순 블로그에서 게시판으로 활성화 하기 위하여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게시판]

아직 시작한 지는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나름대로 게임을 만들어 가는 감각으로 재밌게 홈페이지를 주물러 가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DripHumor 홈페이지 방문 :

https://driphumor.com/

DripHumor 트위터 방문 :

https://twitter.com/dripcoke

DripHumor 페이스북 방문 :

https://www.facebook.com/DripHumor

사용된 워드프레스 테마 :

Nishiki

사용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No.1 워드프레스 게시판 KBoard(케이보드)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코스모스팜 제품을 사용해 만들어진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코스모스팜 고객지원 이메일로 간단 소개 자료를 보내주시면 공식 채널을 통해 홍보해드리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