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ard(케이보드) 글쓰기 필드 커스터마이징 방법

KBoard(케이보드) 글쓰기 필드 커스터마이징 방법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입니다.

 

KBoard(케이보드)는 스킨 수정이 자유로운 무료 게시판 플랫폼입니다.

기본적인 스킨 수정 방법이라면 무료로 포함된 기본 스킨을 복사해서 복사된 파일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파일질라 같은 FTP 프로그램을 사용해 서버에 접속한 다음 default 스킨을 폴더채 복사해서 default2 스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사한 스킨을 수정하셔야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KBoard(케이보드)는 입력필드 설정 기능을 사용해서 게시판 글쓰기 페이지에 새로운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사용해서 추가하는 대신 관리자 페이지에서 필드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은 입력필드 설정 기능으로 추가한 필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특수한 경우 필드의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자바스크립트(jQuery)등 코드가 추가된 복잡한 형태의 필드로 바꿔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스킨의 파일을 편집 또는 스킨에 새로운 파일을 추가해야 합니다.

스킨의 editor-fields.php 파일에는 제목, 내용 등 기본 필드와 텍스트, 셀렉트 등 확장 필드의 기본 레이아웃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파일을 직접 수정하지 말고 레이아웃 코드를 복사해서 editor-field-메타키.php 파일을 새로 만들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의 메타키가 address 라면 다음과 같이 editor-field-address.php 파일을 만들어서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필드마다 레이아웃 파일을 별도로 만들어서 수정하게 되면 아주 복잡한 구성의 글쓰기 화면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글을 참고하면 스킨 수정 대신 php 코드를 사용해서 필드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KBoard(케이보드) 게시판에 새로운 필드 추가하기

php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특정 스킨을 사용하지 않고도 필드를 수정할 수 있고 해당 코드를 워드프레스 플러그인화 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KBoard(케이보드)는 커스터마이징 관련해 여러 선택지를 제공해 다양한 상황에서 운영자가 원하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게시판 KBoard(케이보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osmosfarm.com/products/kboard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