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쉬운 워드프레스 정기결제 세팅 방법

정말 쉬운 워드프레스 정기결제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입니다.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워드프레스 정기결제 기능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커머스(WooCommerce) 등의 다른 쇼핑몰 혹은 결제 플러그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개발 지식 없이도 누구나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정과 옵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세팅하고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무궁무진하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들어보세요.

 

1. 정기결제 설정

우선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에 설치하고 활성화 해주세요.

그 다음 “워드프레스 관리자 -> 회원가입관리 -> 정기결제 설정”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정기결제 설정 페이지에서 아임포트 정보와 함께 PG사를 선택해주세요.

정기결제 설정 페이지에서 PG사를 선택해주세요.

정기결제 설정 페이지에서 PG사를 선택해주세요.

코스모스팜을 통해 PG사 가입을 할 경우 가입비(22만원), 연회비(22만원)을 모두 면제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PG사 가입 전에도 플러그인만 설치하시면 신용카드 결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니 꼭 확인 해보세요.

 

그다음으로 워드프레스에서 2개의 페이지를 새로 만들고 설정에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새로 만들고 설정에서 선택해주세요.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새로 만들고 설정에서 선택해주세요.

“정기결제 주문 페이지”는 정기결제 상품에 대한 결제(checkout) 페이지입니다.

“주문 목록 페이지”는 과거에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이며, 이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정기결제를 중단할 수 있는 다목적 페이지입니다.

반드시 페이지 생성 시 숏코드를 삽입해주셔야 합니다.

정기결제 주문 페이지는 [cosmosfarm_members_subscription_checkout] 숏코드를 삽입해주세요.

주문 목록 페이지는 [cosmosfarm_members_orders] 숏코드를 삽입해주세요.

 

2. 정기결제 상품 추가하기

기본적인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 추가하기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다양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을 1개월로 선택하고 “정기결제”를 이용기간 만료 후 자동 결제로 선택하시면 매달 비용이 결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 없음으로 선택하시면 1회성 결제가 가능하고, “이용기간”을 제한없음 으로 선택하시면 일반적인 쇼핑몰처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역할(Role)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유료 회원제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정기결제 상품마다 결제 필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문자명”, “주문자 이메일”, “주문자 전화번호” 등의 필드를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주소 필드를 추가해서 정기배송 서비스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정기결제 버튼 추가

상품 정보를 저장했다면 “숏코드”가 표시되며 이 숏코드를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삽입해주세요.

정기결제 상품의 숏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상품의 숏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숏코드를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삽입하시면 결제버튼이 표시됩니다.

페이지에 정기결제 상품의 결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페이지에 정기결제 상품의 결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결제 버튼 스타일은 코스모스팜 회원관리에서 제공하는 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 정보의 “결제 페이지 주소”를 사용해 테마에서 제공하는 (또는 다른 플러그인) Price Table 에 링크해서 결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정기결제 세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4. 다른 서비스와 정기결제 기능 연동 (부록)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에서는 핵심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비용 결제 기능은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버 혹은 다른 서비스와 정기결제 기능 연동이 필요한 경우 워드프레스에 간단한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정기결제 유료회원제 다른 플랫폼 연동 방법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고맙습니다.